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I-HOTEL, 화재안전 우수건물 재인정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6-27
  • 조회수 671

특구재단 I-HOTEL, 화재안전 우수건물 재인정


-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문화 확산 도모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대덕특구 I-HOTEL에 대해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관하는 화재안전 우수건물 재인정을 획득하였다고 24일 밝혔다.

 

I-HOTEL은 화재위험도, 건축방화시설, 소방시설 등 인정심의를 거쳐 지난 2020년에 이어 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재선정되었다. 인정기간은 2년이다.

 

화재안전 우수건물은 화재보험법 제2조의 특수건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최고수준의 안전관리가 이뤄지는 건물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2022년에는 전국 59개 건물이 선정된 매우 엄격한 시설안전 인정제도이다.

* 숙박시설·교육시설·백화점·시장·의료시설·다중이용업소·공장·공동주택 등

 

특구재단은 대덕특구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한 숙박시설인 I-HOTEL에 대해 시설의 안전성을 알리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및 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재인정 심의를 추진하였다.

 

인정을 위해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하여 비상계단 피난구 유도등 교체, 객실 내 완강기 표지 교체 등 개선조치를 실시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는 공공기관으로서 최우선 과제라며, “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솔선수범 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