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초광역(광주, 대덕, 홍릉) 연계 펀딩데이’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5-19
  • 조회수 24

특구재단,‘초광역(광주, 대덕, 홍릉) 연계 펀딩데이개최

- 광주·대덕·홍릉특구 손잡고 기술융합 투자 생태계 확대 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기술과가치 벤처아고라(투자유치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연구개발특구 내 기술기반(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AI))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초광역(광주·대덕·홍릉) 연계 펀딩데이 51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데이는 광주특구 인공지능(AI)융합 기업, 대덕특구 소부기업, 홍릉강소특구 바이오융합 기업을 소개하고 기술융합 기업의 생태계를 연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행사는 투자유치를 위해 엑센트리벤처스, 케이그라운드벤처스, 세마인베스트먼트, 대덕벤처파트너스 등 9개 투자기관을 초청하였다. 특히, 유망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후속투자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투자기관과 협력하여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특구재단은 인공지능(AI) 인프라가 우수한 광주특구, 소부장 기업 지원이 활발한 대덕특구”, “바이오융합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홍릉강소특구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특화기술 분야를 연계하고 혁신기업 간 창출 시너지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각 지역 특구의 혁신기술 기반 기업이 융합하는 초광역 연계 펀딩데이는 지역의 투자기관 간 펀드 운용체계 개선과 탈 중앙화를 위한 지역 투자에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특구 간 협력을 통한 투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연구개발특구 벤처투자 생태계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