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구특구, 다이텍연구원 제1호 연구소기업 탄생!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7-22
  • 조회수 1,450

대구특구, 다이텍연구원 제1호 연구소기업 탄생!


- 메디컬·화장품 소재 개발에 직접 사업화 촉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대구특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다이텍연구원 제1호 연구소기업을 지정하였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현판 및 등록증 전달식은 21일 다이텍연구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이텍연구원(원장 최진환)은 신 섬유산업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생산기술 연구소로 섬유 염색·가공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선도하고 있다.

 

ㅇ 특히, 2012년부터 메디컬/화장품 소재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복강경 수술용 스모크(smoke) 제거 필터 국산화하였고, 국내 최초로 입는 화장품인 코스메틱 섬유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이번 제1호 다이텍연구원의 연구소기업인 메디텍디앤디(대표 전재우) 전기전자부품 전문생산기업인 두루셀텍(대표 이준희)이 메디컬/화장품 분야 신규 진출을 위해 다이텍연구원의 기술을 이전받고 제1208호 연구소기업을 설립하게 되었다.

 

메디텍디앤디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메디컬/화장품 소재 분야의 신규 고용 창출과 매출 증대로 이어져 대구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특구 오영환 본부장은 대구특구 연구소기업 설립을 활성화하기 위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다이텍연구원과 같은 설립주체를 확대시켜 나갈 것이며, “앞으로 우량 연구소기업 발굴을 위해 집중 관리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