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기업의 디지털전환 촉진 위해 AI 인력 양성에 나선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7-15
  • 조회수 1,237

특구재단, 기업의 디지털전환 촉진 위해 AI 인력 양성에 나선다!


- 연구개발특구 인공지능(AI) 교육과정 운영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특구 내 기업의 인공지능 기술 도입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1AI 특성화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구재단은 AI 교육과정을 통해 기업이 업무 및 산업현장에 AI 기술을 도입하여 디지털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CEO 교육과정과 실무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7월에 추진하는 교육은 실무자 교육 심화과정으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모델 분석방법을 학습하고, 기업의 현안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AI 전문 컨설턴트의 1:1 컨설팅 지원을 통해 기업 맞춤형 적용이 가능하다.

 

신청기업 대상으로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와 AI 전문기업들이 함께 하는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특구재단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사업화를 계획·추진중인 (예비)창업자를 위해 개별작업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AI 창업교류공간인 대덕특구 SPACE-S”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 실험 및 시제품 제작을 할 수 있는 개별작업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신규 사용자 6개 팀을 모집한다.

대덕특구 SPACE-S : 특구재단이 운영하는 AI 창업교류공간으로 특구 내 AI 기술과 전문가 등 혁신자원을 한 곳에 모아 집중지원하기 위해 대덕테크비즈센터(TBC) 지하1층에 구축되었음. 독립형 사무공간(11개실), 개별작업대(18), 전문작업실, 코워킹스페이스로 구성·운영중임

선정팀에는 전용 작업테이블 뿐만 아니라 대덕특구 SPACE-S 내 코워킹스페이스 및 휴게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AI 컨설팅 및 교육 연계 혜택도 주어진다.

 

AI 실무자 심화과정 교육은 과정별 5일 간 719일부터 8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SPACE-S 개별작업대 신청마감은 83116시까지이며, 세부사항은 특구재단 홈페이지(www.innopoli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연구개발특구 기업들의 인공지능 기술 산업현장 적용 확대와 AI 창업교류공간 등을 통해 특구 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