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12-01
  • 조회수 1,553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코로나19 위기에서도 공정·안전채용을 통한 채용성과 인정-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121(),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인증제도란 인증·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이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 운영하는 기관·기업에 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특구재단은 채용시스템·채용운영·채용성과 분야 총 60개 항목에 대해 심사를 받았으며, 고득점으로 인증기준을 통과하였다.

 

특히, 정부정책을 적극 이행하는 한편, 전문가들의 컨설팅 의견을 참고하여 직무적합 인재 확보를 위한 채용도구 개발, 평가위원 확대, 면접기법 고도화, 필기점수 공개,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등을 통해 공정채용시스템 전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환경에서 중앙방역대책본부 가이드를 100% 준수하고, 지자체·유관기관·학회 등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전 고사장에 안전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안전채용에 노력하였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공정채용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공정채용을 근간에 두고, 유능한 직무적합 인재와 청년·사회형평적 인재채용을 위해 노력하겠다.”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