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12-03
  • 조회수 2,078

  

특구재단,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고 3일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 내 발생 가능한 부패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2016년 제정한 표준 규격으로, 반부패 목표설정, 부패위험의 진단과 통제방안 수립, 부패방지 활동의 모니터링 및 지속적 개선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취득을 위해 특구재단은 8월부터 부서별 윤리경영리더를 구성하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매뉴얼 및 지침 수립, 각 부서별 부패위험성을 진단·평가·관리방안 수립, 내부 심사원을 양성하여 강도 높은 내부 심사를 시행하는 등의 노력을 하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차례에 걸친 엄격한 외부심사를 통과하며 ISO 37001 인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한편, 특구재단은 2018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대표 공공기관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ISO 37001 인증을 계기로 특구재단이 국민에게 한층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word_image

(사진1)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양성광 이사장()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정의식 원장()ISO 37001 국제표준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word_image

(사진2) ISO 37001 국제표준 인증서 및 인증현판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