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디지털 혁신기업과 특구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25
  • 조회수 875

특구재단, 디지털 혁신기업과 특구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NHN, 더존비즈온,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마인즈랩과 디지털 전환 업무 협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연구개발특구기업의 디지털 전환(DX) 활성화 협력을 위하여,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백상엽), NHN(대표 정우진), 마인즈랩(대표 유태준) (이하 디지털혁신기업), ()연구소기업협회(협회장 문종태)와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이날 협약 행사에는 각 기관을 대표하는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연구개발특구 디지털 전환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한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 협약은 특구재단, 연구소기업협회, 디지털혁신기업의 협업으로 연구개발특구 디지털 전환(DX) 활성화 지원,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협력 연구개발 특구 디지털 혁신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디지털 혁신기업은 특구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경우,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ERP, AI챗봇, 업무협업툴 등)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특구기업이 활용할 경우 서비스 가격을 대폭 할인하여 제공한다.

 

또한, 특구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디지털혁신기업의 자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투자 및 비즈니스 협력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특구재단과 연구소기업협회는 연구개발특구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 및 특구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요발굴·연계 등의 협력을 원하고, 협력 활성화를 위한 특구사업 연계도 추진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특구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지원에 적극 노력을 할 것이며, 더 나아가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지역 및 국가 경제 발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