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연구소기업 ㈜마인즈랩, 23일 코스닥 상장!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23
  • 조회수 108

연구소기업 마인즈랩, 23코스닥 상장!


- 공공기술사업화의 혁신 모델인 연구소기업의 가시적 성과 창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52호 연구소기업* 마인즈랩이 23일 코스닥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연구소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것은 콜마비앤에이치(1연구소기업, ‘14), 수젠텍(28호 연구소기업, ’19), 신테카바이오(58연구소기업, ‘19), 진시스템(147호 연구소기업, ’21)에 이어 다섯 번째이며, 올해에만 2개의 연구소기업이 상장하는 의미있는 성과가 도출되었다.

 

마인즈랩은 2014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출자로 설립된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으로, 코스닥 특례상장 기술성 평가에서 AAA등급을 받아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마인즈랩은 설립 초기에는 빅데이터 중심의 사업을 추진했지만 기술이전사업화(R&BD) 지원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AI 기술 개발에 매진해 현재는 국내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마인즈랩은 AI 엔진과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커넥터(API Connector)기반으로 AI 상담원, AI 경비원, AI 회의록 등의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현재 신한은행, 현대해상, 포스코 등에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시각, 청각, 언어 등 종합 인공지능을 갖춘 인공인간(MI)을 최초로 선보여 기술력과 확장 가능성에 있어 다시 한 번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연구소기업 등록 7년 만에 코스닥에 상장한 마인즈랩의 성장에는 특구재단의 연구소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사업이 큰 역할을 했다.

 

기술이전사업화 R&BD 지원(‘15~’17, 474백만원)을 통하여 기술 고도화 및 상용화를 앞당겼으며,

 

경영자문 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 서비스의 설계분석 및 모델개선을 지원하고, 연구소기업 성장지원 사업으로 상장 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및 예비기술평가 등 코스닥 상장에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집중지원 하였다.

마인즈랩 유태준 대표이사는 상장 이후 고성능 서버 확충 등 연구개발 투자에 집중하여 마인즈랩의 기술을 더 고도화하고, AI 기술과 서비스를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해 사업 기회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공공기술 기반의 혁신적 기술사업화 모델인 연구소기업의 우수성과가 확대되고 있다, 연구소기업에 대한 질적 성장 강화와 지원전략을 다각화하여 한국판 뉴딜을 선도하는 대표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