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ESG 혁신 전략에 대국민 아이디어 담는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0-14
  • 조회수 1,124

특구재단, ESG 혁신 전략에 대국민 아이디어 담는다.

 


- ESG혁신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ESG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대국민 의견수렴 결과로 특구재단 ESG 혁신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특구재단에서 14일 개최했다.

 

본 시상식에서는 공모전에 접수된 138건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전문심사를 통해 대국민 대상 5건과 내부공모 3, 8건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대국민 대상에 선정된 최우수상은 선배기업과 청년&중장년 창업인턴을 연계하는 연구개발 및 스타트업 펀딩사업으로 연구소기업 인턴 Bridge”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협업 네트워킹 활성화 지원 대한민국 첨단과학의 요람(NESTs)’ : ‘ESG 가이드라인, 장려상으로는 GRI를 활용한 환경경영 정보 자발적 공시 확대, 연구계획서 '그린 가산점' 신설 및 평가시 가산점 부여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내부직원 대상으로는 연구소기업 ESG 인증 제도 기획 및 사업화·컨설팅 연계 사업 추진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우수상으로는 친환경 비누명함 도입을 통한 자원순환 및 개인정보 보호, 장려상으로는 중소기업 ESG경영 표준 평가지표로 활용될 INNO-ESG 평가지표개발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국민과 이해관계자의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ESG 가치를 확산하고 특구 기업의 ESG 지원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3개 부문, 11개의 세부분야로 813일부터 1달간 진행됐다

 

11개 세부 분야로는 친환경, 탄소중립, 그린뉴딜, 환경경영, 상생협력, 지역발전, 사회통합, 안전보안, 윤리경영, 지배구조, 국민신뢰 이다.

 

특구재단은 선정된 혁신 아이디어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하여 아이디어별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검토를 통하여 세부적인 계획 수립 후 실행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특구재단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ESG 혁신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특구재단의 ESG 혁신 체계 속에서 적극 활용하여 후속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