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 특구기업 4차 네트워킹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06-26
  • 조회수 2,503

전북특구본부, 특구기업 4차 네트워킹 개최

- 전북특구 기업의「자금유치 전략 및 정책자금 활용방안」특강 진행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준석, 이하 전북특구본부)는 6월 25일(화) 전주 터존뷔페에서 전북특구기업* 4차 네트워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전북특구기업 : 전북특구내 사업장이 소재하고, 농생명융합, 융복합소재부품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전북특구기업 네트워크”는 전북특구 내 기업 간 자발적 네트워크 모임을 구성하여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자유로운 소통을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18년부터 간담회, 강연, 워크숍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 네트워크 행사를 추진해 왔다.

 

□ 이번 네트워킹 행사는 참여기업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발굴된 기업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경영자금확보에 대한 특강과 기술, 금융, 마케팅, 회계․세무, 수출입, 경영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현장상담을 통해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다.

 

○ 특히 현장에서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방안,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자금조달방안 안내, 전북특구 육성사업 참여 방안 등의 기업애로사항을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해결했다.

 

아울러 자금조달 운용 및 자금관리를 고민하는 전북특구기업을 위해 진행된 특강에서는자금유치 전략 및 정책자금 활용방안의 내용으로 기업의 성장단계별․유형별 자금확보 및 활용방안 등의 상세한 설명이 이어져 참여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특구본부 서준석 본부장은 “전북특구기업 네트워킹 행사가 기업 간의 긴밀한 전략력 파트너십 구축과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전북특구기업이 혁신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구축 및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