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 연구소기업의 혁신전략 수립」 특강 개최

  • 작성자 전북연구개발특구
  • 작성일 2019-04-10
  • 조회수 2,279

전북특구 연구소기업의 혁신전략 수립특강 개최

MBC라디오 창업교실 진행자, 가천대학교 송진구 교수 초청 -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준석, 이하 전북특구본부)49() 아름다운컨벤션에서전북특구 연구소기업의 혁신전략 수립을 위한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북특구는 ‘15.8월에 지정되어 ‘153, ‘1619, ‘1729, ‘1829, 80개의 연구소기업 설립 및 육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전북특구 연구소기업의 내부역량 강화 기업경쟁력 확보위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참여기업 간 교류·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을 17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특강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연구소기업의 혁신전략이란 주제로 기업문화 구축 및 글로벌 벤처창업 성공 전략에 대한 전문가 강연, 질의응답(Q&A), 기업 간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되었다.

 

MBC라디오 송진구의 창업교실을 7년간 진행하고, 방송과 언론에서 경영·마케팅 명강사로 활동 중인 송진구 교수(가천대학교)를 초청, 기업의 핵심가치이자 혁신경영의 화두인 기업문화 확립CEO 리더십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성장하고 있는 중소기업 사례뿐만 아니라, 최적의 경영방식과 리더십 전략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져 참여기업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서 진행된 송병문 박사(구미전자정보기술원)CES와 연계된 글로벌 벤처창업 방향이란 특강에서는 글로벌 혁신기술 트랜드 분석 및 기업경쟁력 확보 전략이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

 

이번 특강 종료 후, 전북특구본부는 5월초부터 신규로 설립된 연구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맞춤형 실무교육(TEC 프로그램, IR 교육) 진행할 예정이다.

TEC(Technology Entrepreneurship&Commercialization) : 기술을 제품 아이디어로 바꾸고 이를 여러 시장에서 통하도록 만드는 알고리즘으로, 창업기업이 직면하는 죽음의 계곡 극복, 시장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는 교육

 

IR(Investor Relations) : 자료제작, 스피칭, 실전 IR까지 연계된 밀착형 교육

 

서준석 전북연구개발특구 본부장은 “‘19년도에도 많은 연구소기업의 설립이 예상됨에 따라, 연구소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연구소기업 밀착·확대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북특구 연구소기업을 공공기술 사업화의 대표적 성공모델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1] 연구소기업 성장지원 사업 역량강화 특강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 가천대학교 송진구 교수가 미래지속성장을 위한 기업문화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