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초광역(대덕·광주·홍릉) 연계 펀딩데이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5-19
  • 조회수 920

특구재단, 초광역(대덕·광주·홍릉) 연계 펀딩데이 개최

- 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AI) 분야 8개 스타트업 참여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519일 서울 서초구 벤처아고라*에서 연구개발특구 내 기술기반(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AI))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초광역(대덕·광주·홍릉) 연계 펀딩데이 개최했다고 밝혔다.

* 투자유치 오픈스페이스

 

ㅇ 이번 펀딩데이는 대덕특구, 광주특구, 홍릉강소특구의 벤처투자 생태계를 연계하고, 유망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공동 기획 추진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AI) 분야에 특화된 스타트업 총 8개사가 참가하여 사업화 아이템을 소개하고, VC를 대상으로 피칭을 진행하였다.

 

소부장 분야 : 에이트마진(의료용·산업용 방사선 차폐렌즈·장치), 레이다앤스페이스(하천 유속 측정 레이다, 선박레이다)

 

바이오융합 분야 : 메디케어텍(이비인후과용 수술기기), 움틀(진단기기용 멤브레인), 압티지엠제이(유전자 증폭 분자 진단 키트)

 

인공지능(AI) 분야 : 메가웍스(정신건강 관리 디지털치료기기), 인비즈(AI 활용 초음파 분석 및 질환 예측 기술), 텐덤(데이터· E-러닝 기반 HR 커리어 솔루션)

 

대덕특구, 광주특구, 홍릉강소특구는 앞으로도 기술력이 있는 스타트업들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지원 및 사업화 연계를 더욱 확충할 계획이다.

 

ㅇ 또한, 광역특구간 연계협력을 통해 미래유망기술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펀딩데이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개별 특구의 투자유치 노하우를 연계하는 초광역 연계 펀딩데이는 유망기업의 투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구 간 협력을 통한 투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연구개발특구 벤처투자 생태계를 활성화 하겠다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